IT/mysql

[mysql] 타임존 확인 및 시간대 변경

generator 2024. 4. 19. 09:57

얼마 전 도커의 도입으로 디비를 이전하는 작업을 했었다.

모든 게 순조롭게 잘 끝났나 했더니 오늘 문제가 발견이 되었다.

로그를 확인하는데 시간대가 이상한 거다.

그래서 간단하게 확인 및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.

타임존 확인 및 현재시간 확인

SELECT NOW(), @@system_time_zone AS TimeZone;

이렇게 확인을 해보니 기본 값인 UTC로 적용이 되어 있었다.

시간대 변경

SET GLOBAL time_zone = '+9:00';
SET time_zone = '+9:00';